지난 2일 통계청은 2017년 6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6조 2,36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.8% 증가했다고 발표했다. 이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조 7,598억원으로 35.5%나 늘어났고,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60.3%나 차지했다.


6월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·식료품(37.3%), 여행 및 예약서비스(13.3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20.0%) 등이 증가했다. 반면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-12.4%), 의복(-5.6%), 음·식료품(-2.6%), 아동·유아용품(-7.2%) 등은 전월대비 다소 감소했다.

2017년 2/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 6,614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20.2% 증가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 2,903억원으로 38.8% 증가했다.

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역시 늘어났다.

2017년 2/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5,763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6.6% 증가했다.

국가(대륙)별로는 중국 4,405억원, 미국 411억원, 일본 318억원 순이었으며,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4,286억원, 의류·패션 및 관련상품 846억원 순이었다.

같은 기간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액은 5,320억원으로 역시 전년동분기대비 29.2% 증가했다.

국가(대륙)별로 미국 3,056억원, EU 1,116억원, 중국 607억원 순이었고, 상품군별로 의류·패션 및 관련상품이 1,926억원으로 가장 많았고, 음·식료품 1,381억원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 567억원, 화장품이 350억원으로 뒤를 이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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